김영록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 2 개
'정치 · 경제' 게시판 내 결과
-
김영록 전남지사, '미래 에너지 신도시' 건설 박차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정부의 획기적인 RE100 산업단지 정책을 발판 삼아 미래 에너지 신도시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11일, 김 지사는 이재명 정부의 RE100 산업단지 정책 환영문을 발표하며, 이를 통해 '서남권 인구 50만 에너지 혁신성장벨트' 조성과 '연간 1조 원 에너지 기본소득 시대' 실현목표를 제시했다. (사진제공-전라남도) RE100 산업단지 정책 환영문 발표 정부는 출범 36일 만에 전남에 기업의 RE100 수요를 100% 충족하고 지역 재생에너지를 100% 활용하는 RE100 산…
-
김영록 지사, "OK, 지금은 전남시대" 동부권 비젼 제시
(사진제공=전라남도) 동부권 민선 8기 출범 3년 기자간담회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8일 순천에서 동부권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 8기 3년간의 성과를 설명하며 미래 100년 동부권 부흥을 통한 'OK, 지금은 전남시대' 비전을 제시했다. 김 지사는 동부권이 전남 인구와 경제의 핵심 중추임을 강조하며, 미중 무역 갈등과 저가 공세로 위기에 처한 석유화학·철강 등 주력산업과 골목상권 회복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올해 5천억 원 규모의 자체 추경을 편성하고, 새 정부 추경에서 SOC 분야 등 2천42억 원의 사…
-
김영록 전남지사 "수도권 데이터센터 추가구축은 지역불균형 심화"
(사진 = 전라남도청)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수도권 데이터센터 추가 구축 움직임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며, 이는 디지털 인프라의 불균형을 심화시키고 정부의 지역 균형 발전 정책에 역행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지사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2028년까지 수도권에 데이터센터 40기가 추가 구축될 전망이라는 민간 보고서가 나왔다"며, 이는 "정부의 지역 균형 정책 방향과 크게 어긋나며 전력공급 여건 등 현실과도 맞지 않는 주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현재 국내 데이…
-
김영록 지사 지지율 1위…3선 도전 ‘청신호
리얼미터 여론조사…전남지사 적합도 28.7% 국비 증액·SOC 확대·에너지 전환 등 ‘현직 프리미엄’ 작동 (사진제공=전라남도청) 김영록 전라남도지사 민선8기 출범3주년 기자회견문 발표 내년 6월 치러질 민선 9기 전국동시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김영록 전남지사가 지지율 1위를 기록하며 3선 도전에 청신호를 켰다 지난 6월 30일 발표한 ‘전남지사 후보 적합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김영록 지사는 28.7%의 지지를 얻어 선두를 유지했다. 이어 주철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6.2%, 신정훈 의원 12.9%, 이개호 의원…
'사회 · 건강' 게시판 내 결과
-
김영록 지사,목포~보성 남해선 개통 앞두고 사전 점검
(사진제공=전라남도) 전남 남해선 개통 대비 사전 시승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9월 말 정식 개통을 앞둔 '전남 남해선(목포~보성 구간)'의 사전 시승 및 안전 점검을 10일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2002년부터 20여 년간 총사업비 1조 6,459억 원이 투입된 대규모 국책 사업의 막바지 안전성 확인을 위해 이루어졌다. 김 지사를 포함한 점검단은 목포역에서 출발해 신보성역까지 국산 준고속철도 EMU-260에 탑승해 시설 상태, 운행 안정성, 정차 편의성 등을 꼼꼼히 살폈다. 전남 남해선이 개통되면 목포~보성 구간 이동…
-
김영록 전남 지사 폭염대비 경로당 점검 및 추가지원 약속
(사진제공= 전라남도청) 김영록 도지사 폭염대비 무더위 쉼터 방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7월 4일 보성군 주봉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 쉼터 운영 현황을 점검하고, 폭염 피해 예방에 총력 대응할 것을 당부했다. 김 지사는 이날 어르신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경로당 시설을 살펴보았다. 전남도는 때 이른 폭염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9,275개 경로당에 냉방비를 지원하고 무더위 쉼터 운영 시간을 연장하는 등 종합계획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재난 도우미와 생활지원사가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안부를 매일 확인하며 온열질환 예방 …